[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한 ‘러듀얼 칫솔’ 출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한 ‘러듀얼 칫솔’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한 ‘러듀얼 칫솔’ 출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LAUDUAL)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칫솔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칫솔모에는 재활용(PCR)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하는 등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위생을 신경 쓴 디자인도 장점이다. 러듀얼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진행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재 적용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 올들어 착한기부 3000마리 넘어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올해 1분기 동안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3000마리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부터 25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받는 예비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4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노인 복지관, 아동 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총 21개 시설에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전달한 치킨은 금액으로 환산 시 6000만원을 상회한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설립 당시부터 지속해 온 착한기부는 제너시스BBQ 그룹 ESG 경영의 근간이 되는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 관심을 갖고, 진정성 있는 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 출시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를 출시하고 미니 만두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냉동만두 중에서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미니 만두에 대한 꾸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9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두의 만두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는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당면과 부추, 마늘, 생강 등 엄선한 6가지 야채,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잡채로 만두소로 꽉 채운 제품이다. 향긋한 부추와 간장 베이스 양념의 달콤 짭짤한 잡채 맛이 일품이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느껴져 특히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만능 만두답게 만두피에도 힘을 줬다. 찹쌀가루를 넣고 3000번 이상 진공으로 치댄 만두피를 사용해 찌거나 삶으면 부드럽고 구웠을 땐 보다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조리가 간편하고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라면, 떡볶이 등 분식류에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김지현 대상 HMR Focus팀장은 “다양한 요리에 맛있게 활용 가능한 호밍스 모두의 만두에 이어 부추 등 신선한 야채와 탱글탱글한 당면으로 영양과 입맛 모두 잡은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로 시리즈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소주 라인업 확대,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하게 됐다. 소비자의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에 맞춘 550ml 용량의 가정용 제품으로 기획된 점도 특징이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해, 눈에 잘 띄며 진로골드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의 매력도를 한껏 높였다.

또한 시각 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에도 모두 점자 표기가 되어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성을 가진 최고의 제품으로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더 샌드박스서 ‘뉴뷰티 스퀘어’ 오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뷰티 테마 공간인 ‘뉴뷰티 스퀘어’를 오픈하고 주요 브랜드 체험과 스토리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뉴뷰티 스퀘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각 브랜드의 글로벌 캠페인과 연계한 메타버스 경험을 오픈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입체감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하는 브랜드는 최근 디아일 세계관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이니스프리다. ‘디아일 어드벤처’ 테마로 무한한 가능성의 섬 세계관 스토리를 메타버스 게임으로 제공한다. 

주효정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상무는 “메타버스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지닌 아름다움의 가치를 글로벌 유저와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더 샌드박스 진출과 함께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 접점과 메타버스 환경에 익숙한 글로벌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뷰티 산업 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딥클린 라인 신제품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딥클린 라인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딥클린 바디워시 라인은 미끈거림 없는 개운한 샤워와 동시에 트러블 케어 성분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샤워가 가능하다. 여드름성 바디 트러블을 완화하는 티트리 아크네케어,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아하바하 각질케어, 활력 넘치는 시원한 샤워의 타우린 쿨링케어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티트리 아크네케어는 티트리시카 성분과 비타민 2종 캡슐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함께 등드름을 개선해주는 강력한 딥클린 올인원 바디워시다.

단 1회 사용만으로 블랙헤드 제거 개선 경험률 80%, 피지 제거력 78%, 선크림 세정력 89.7%의 효과를 나타내며 허브와 숲에서 느껴지는 아로마틱 우디 향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된 트러블 시카 바디 패치와 바디 마스크는 나이아신아마이드 2%를 함유한 시카 수딩겔 패치다. 티트리잎오일과 어성초,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유분기, 피지량 등의 고민 지표를 개선시켜준다.

바디 패치는 등과 가슴의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바디 마스크는 고민 부위를 한번에 커버하며 피부 유분과 피지, 각질로 인한 트러블 케어와 색소 침착 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 오뚜기 짜슐랭, 블랙데이 맞아 인기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지난 2022년 출시된 '짜슐랭’이 출시 이래 2년째 봉지 짜장라면 시장 내 2위를 지키며 주목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출시된 짜슐랭은 진한 짜장의 풍미와 차별화된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짜장라면의 맛과 면발에 대한 소비자 입맛이 업그레이드되는 추세를 고려해 고급화된 맛과 새로운 조리방식 복작복작 조리법을 반영한 짜슐랭을 선보였으며 진한 짜장의 풍미와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소비자 이목을 사로잡았다.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 중량을 늘려 진한 짜장 맛을 구현한 짜슐랭은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가 조화를 이룬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은 춘장을 사용했으며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진한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물을 버리지 않고 국물이 자작하게 조리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재료의 모든 맛이 그대로 농축돼 짜장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최근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짜슐랭 맵조합’을 주제로,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마라장 등 맵조합을 공유하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라면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짜슐랭은 특히 물을 버리지 않고 짜장·볶음라면을 조리하는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조리법이 적용된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고급스러운 맛과 진한 짜장의 풍미를 갖춘 짜슐랭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더본코리아, 라면 신제품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 출시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가 김치찌개를 콘셉트로 한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용기면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월 BGF리테일의 CU편의점과 협업해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개발된 후속 상품이다. 실제 백종원의 고기짬뽕을 출시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누적 판매량 307만개를 넘어섰다.

새롭게 선보이는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많은 소비자들이 라면을 삼각김밥이나 김밥과 같이 다양한 밥류 제품과 함께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밥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김치찌개를 베이스로 한 국물라면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만의 비법 레시피를 적용하고 국내산 김치 토핑을 듬뿍 담아 칼칼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기존 김치찌개라면과는 차별화된 국물 맛으로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으며 쉽게 퍼지지 않는 굵은 면발을 사용해 한층 더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용기면 신제품 외에도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미식 생활이 가능한 유통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대표 일상식인 라면을 더욱 맛있게 즐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를 반영한 김치찌개라면을 개발하게 됐다”며 “밥과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제품과 함께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튤립 축제 ‘튤립 트래블’ 개최

(사진=이랜드)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개장 29주년을 기념해 튤립 축제 ‘튤립 트래블’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월드는 슬로건 '꿈은 이뤄진다'를 새롭게 발표하고 100만 송이 튤립이 조성된 대규모 꽃 축제 튤립 트래블을 준비했다.

튤립 트래블에서는 10여 종 다채로운 색깔의 튤립으로 구성된 튤립가든을 비롯해 ▲매직월드 ▲로맨틱힐 ▲주주팜 등 이월드 곳곳에 수놓은 튤립을 포토존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주 주말 개장시간 이월드 정문에서는 캐릭터와 댄서들의 환영 인사 ‘웰컴 이월드, 웰컴 29!’를 선보인다. 29번째, 290번째, 2900번째 입장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인공연 '라라의 29th 드림업!'은 행사 기간 내 주말마다 ‘꿈은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담아 고객과 소통하는 파티 형태로 진행된다. 오는 13일와 27일 저녁 8시에는 음악과 함께 즐기는 초대형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월드 관계자는 “1995년 오픈부터 이월드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29주년 행사를 준비했다”며 “봄 맞이 튤립 축제, 불꽃쇼, 버스킹 등 경상권 최대 규모의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4월 SK텔레콤 ‘T day’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SK텔레콤 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4월 ‘티 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10일 단 하루 실시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봄날 리프레쉬 할 수 있도록 ‘레디팩 1+1’ 혜택을 제공한다. 레디팩 구매 시 T 멤버십 고객 유형에 구분 없이 총 1회 사용 가능하고 레디팩 1개를 구입하면 원하는 플레이버로 1개를 더 제공해 총 1만800원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4월 T day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디팩 결제 시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T day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인 레디팩은 보유 중인 T플러스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봄날을 맞아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들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4월 T day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달콤하고 시원한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플레이버와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