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출시 1주년 기념 기획전 진행...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출시 1주년 기념 기획전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출시 1주년 기념 기획전 진행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첫 돌 축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 더마켓에서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를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비비고 총각김치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기획전 상품들을 3만원 이상 구매할 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비비고 묵은지 등 경품도 제공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는 CJ제일제당만의 비법 양념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되는 생생배송으로 운영돼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출시 1주년을 맞아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에 양념이 더욱 잘 밸 수 있도록 김치소의 고춧가루 함량을 높여 맛품질을 더욱 개선했다. 또한 패키지에도 새로운 비비고 로고를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했다.

김하은 CJ제일제당 김치 마케팅팀 PM은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는 출시 이후 1년만에 9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김치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 조리 간편성·휴대성 높인 진비빔면 ‘용기면’ 출시

오뚜기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하고,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진비빔면 용기면은 봉지면과 마찬가지로 푸짐한 양과 취향에 맞게 냉비빔면 또는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냉비빔면은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4분 후 물을 버린 다음 냉수로 헹궈 액체스프와 비비면 완성되며 온비빔면은 2분 30초 후 물을 버리고 액체스프를 넣으면 된다.

특히 일일이 구멍을 뚫어 물을 버리는 방식이 아닌 간편콕 스티커만 제거하면 물을 따라 버릴 수 있어 입안 가득 시원한 진비빔면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뚜기 용기면은 이지락 기능이 있어 끓는 물을 붓고 덮개나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도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쉽게 고정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원매콤한 맛의 진비빔면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더워진 날씨에 냉방가전 수요 증가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더운 날씨로 인해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일주일간 서울 평균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전년 동기 대비 높게 나타나며 에어컨 판매량이 50% 증가했고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도 같은 기간에 각각 2배, 2.5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수요에 맞춰 이달 말까지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100만원 혜택을 마련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오는 30일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청정 투인원’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에어컨과 클리닝 서비스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에는 롯데모바일상품권 12만9000원을 증정하고, 삼성전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동시구매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는 LG전자 '휘센 타워1 에어컨' 등 투인원(2in1), 스탠드형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80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상공인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올해 12월까지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40%를 최대 16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냉·난방기,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4가지 품목을 구매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에어컨 1등급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증빙자료 제출 시 추가로 3% 상품 할인까지 제공한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최근 늘어난 에어컨 수요를 고려해 4월에도 에어컨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 구매할 수 있고 클리닝 서비스 등 연계 서비스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 해차 출시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 해차.(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은 올해의 골든픽 해차를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매년 봄 차나무의 새싹을 채엽해 한정 수량만을 생산하는 해차는 채엽 직후 보관기간 없이 가공해 신선함은 물론 봄철에만 즐길 수 있어 특별하다.

오설록은 이번 달부터 돌송이 차밭을 비롯한 제주 각지의 오설록 차밭에서 해차 수확을 시작하고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을 기념한 일로향과 우전, 세작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오설록은 2020년부터 해차 제품에 '황금빛 차밭에서 손으로 딴' 의미의 '골든 픽'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올해 골든픽은 제주의 충분한 봄비로 양질의 영양을 공급받은 차나무와 큰 일교차로 그 풍미와 맛이 더욱 깊다.

오설록은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차 문화를 향한 집념과 도전 정신을 되새기는 '잘 가꾸고 다듬은 근원 | 아름다운 집념, 장원' 전시를 제주 티뮤지엄에서 올해 12월까지 진행한다.

티뮤지엄 내 전시존과 비치된 아키이빙북에는 1979년부터 한국 차 문화를 재창조하고 녹차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한 장원의 사진과 어록 등을 담았다. 식물을 사랑한 선구자이며 시대의 개척자로서 보여준 장원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함께 국내 차 문화를 선도하는 오설록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다.

겨우내 제주의 눈과 찬바람을 견뎌낸 차나무가 틔운 첫 싹, 골든픽 일로향과 우전은 사전예약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출고된다. 5월 출시되는 세작 해차와 함께 오설록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티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 일본 사이타마 지역 사케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일본산 사케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를 처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를 생산하는 이가라시 주조는 1897년 설립되어 ‘전국 신주 감평회’ 금상, ‘관동국세국 주류감평회’ 금상 수상으로 관동 지역 313개 양조장 중 1위 양조장임을 증명한 바 있다.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72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6도이다. 지카구미란 사케를 만드는 제조방식의 하나로 막 완성된 술을 그대로 병에 담아 산뜻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감귤과 같은 신선한 향과 음용 도중에 느껴지는 탄산감이 맛을 한층 풍부하게 해 생선회와 같은 양념이 진하지 않은 요리와 잘 어울린다. 

한국에는 1년에 340박스(12본입) 한정으로 수입이 될 예정이며 일본에서도 극소수의 특약점에만 제공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앞으로도 일본 내 다양한 양조장의 제품들을 발굴하고 수입하여 사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오픈 앞두고 ‘서비스 혁신’ 조직 신설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가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 체인화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 혁신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랜드파크는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오픈을 앞두고 소수 VIP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혁신 조직 신설이 필수라고 판단했다. 서비스 상향 표준화를 목표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매뉴얼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비스 혁신 조직은 서비스 인재 개발 센터로 서비스와 인재 부문으로 나뉜다. 서비스 영역은 ▲서비스 핵심 가치 ▲서비스 스탠다드 ▲고객 만족 지수 ▲고객 피드백 등의 현장 특화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재 영역은 ▲VIP 서비스 전문가 육성 ▲버틀러 서비스 ▲사내 강사 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랜드파크는 30년 이상 축적해 온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텔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서비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버틀러 서비스 매뉴얼 개발 및 구축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랜드 켄싱턴 관계자는 “럭셔리 리조트 오픈을 앞두고 고객 접점에서 응대하는 서비스 전문 인력의 역할이 중요해 서비스 혁신 전담 조직을 신설하게 됐다. 이미 그랜드 켄싱턴 고객은 전국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다”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체계적인 서비스 매뉴얼을 구축해 국내에서 찾기 힘든 럭셔리 서비스 경험을 선도하는 리조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미쏘, 고감도 디자인 ‘더 레드’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여성 SPA 브랜드 미쏘는 오는 19일 감도 높은 디자인의 ‘더 레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미쏘는 더 레드 컬렉션을 필두로 글로벌 트렌드를 미쏘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신규 컬렉션을 매월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쏘는 디자인실을 전격 재개편하고 고급스러운 소재와 부자재를 개발하는데 집중했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의 우먼 라인에서 제안하던 오피스룩의 범위를 벗어나 다채로운 요소를 가미했으며 모노크롬기반에 강렬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베이직 실루엣, 레이어드 룩, 미니멀리즘 등 다양한 스타일이 반영된 아이템을 제안한다. 

가볍고 여유로운 느낌을 살린 ‘더 레드’ 컬렉션은 일상적이고 실용성 높은 패션 아이템들을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인다. 쉽게 레이어드 할 수 있으면서 신선한 조합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했다.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레이어드 원피스, 셔츠 카라 슬림 블라우스, 뷔스티에 블라우스 등이 있다. 레이어드 원피스는 얇은 스트랩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셔츠 카라 슬림 블라우스와 뷔스티에 블라우스는 분리가 가능한 허리끈을 활용해 실루엣에 변화를 줄 수 있어 하나의 아이템으로도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더 레드 컬렉션은 ‘트렌디하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여성 SPA 브랜드’라는 미쏘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는 새로운 실루엣과 소재, 디테일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 SPC그룹, 파리바게뜨 해외 11번째 진출국 ‘필리핀’ 1호점 오픈

파리바게뜨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사진=SPC)

SPC그룹이 필리핀 마닐라에 파리바게뜨 1호점 ‘몰 오브 아시아'점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필리핀 파리바게뜨 1호점은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지역의 유력 기업인 ‘버자야 푸드’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8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픈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해외 11번째 진출국인 필리핀은 인구 1억2000만의 아세안 대표 국가로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진출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대표 식재료 ‘우베’를 접목시킨 제품들과, 필리핀 국민빵으로 불리는 ‘엔사이마다’를 재해석한 ‘순수 우유 크림 엔사이마다’ 등을 필리핀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4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품질과 노하우로 필리핀에서도 새로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