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이랜드리테일, 주년 고객 감사제 실시...外
[유통 트렌드] 이랜드리테일, 주년 고객 감사제 실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16 11: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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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리테일, 주년 고객 감사제 실시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17일 단 하루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 뉴코아아울렛, 2001 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28개 지점에서 주년을 맞이하여 풍성한 혜택을 담은 ‘주년 고객 감사제’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봄을 맞아 각종 공식 행사가 활발해지고 야외 활동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패션, 리빙, 뷰티, 식품까지 전 상품군에서 브랜드 혜택을 통한 봄맞이 고객 수요를 겨냥한다.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 법인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아동복, 여성복, 신사복과 해외 직매입 편집숍 NC픽스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의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혜택 및 구매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킴스클럽은 봄맞이 캠핑족 수요를 겨냥해 '봄나들이 캠핑 필수템' 대전을 진행한다.

동시에 과일과 축산 등의 신선식품부터 오프라이스(PB) 등의 간편식까지 소비자의 장바구니 필수 아이템에 가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장바구니 물가 잡기에 나선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28개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최대 이벤트인 만큼 전 카테고리에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주년 고객 감사제를 통해 고객들이 4월에 증가하는 봄맞이 야외 행사를 한 번에 준비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장애인 자립 지원

(왼쪽부터)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김경숙 ESG경영실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박정열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으로 운영되며 2011년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의 29개 지점에서 300명이 넘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은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고추장, 카놀라유 등청정원 제품 총 1100여개를 기부했다. 또한 3월 한 달간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쓰는 의류 및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모집된 의류, 생활용품, 장난감 등 임직원 기부 물품 1800여개를 15일 추가로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같은 날 진행된 기증 물품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박정열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상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올 한해 굿윌스토어에 제품 및 임직원 기부물품을 지속해서 전달할 계획이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의 지속적인 물품 기부활동으로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에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자원 재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파리크라상, 스마트팜 기업 넥스트온과 여름딸기 공급MOU 체결

업무협약식에서 유승환 파리크라상 마케팅개발 BU장(왼쪽)과 최재빈 넥스트온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지역 농가와 상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스마트 농업 분야까지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파리크라상은 스마트팜 기업 ‘넥스트온’과 ‘청정 농산물 관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스마트 농업은 기후 변화와 농촌고령화 등의 농업환경 변화에 따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정부도 농업 분야 정책과제로 선정해 오는 2027년까지 스마트팜 산업 수출 8억달러를 목표로 적극 육성에 나서고 있다.

파리크라상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기존 추진해 오던 지역 농가와 직거래, 재해 농가 농산물 수매 등의 상생활동과 더불어 스마트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리크라상은 딸기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스마트팜의 고품질의 딸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관련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넥스트온은 베이커리∙외식업계 대형 유통망에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딸기 R&D, 샘플 테스트 등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도 함께 진행하고, 국내 공급 체계가 안정화되면 향후 수출 및 스마트팜의 해외 진출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는 등 스마트농업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스마트팜은 미래 농업과 식품산업, 식량안보 강화 등에 있어 중요한 분야로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물론 관련 산업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가 및 농업 분야 기업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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